본문 바로가기
A

공단기 심우철 선생님 심슨 강의로 1년 만에 50점에서 90점 맞은 후기

by 오늘도평범한하루 2022. 8. 19.

사회복지직-공무원-영어공부법2

공단기 심우철 선생님의 하늘을 찌르는 인기 그 이유는?

 

공단기 영어 심슨 선생님이라고 하면 다 알 정도로, 요즘 공단기 심우철 선생님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 특히나 공무원 과목 중에 영어는 점수를 쉽게 올리기 정말 어려운 과목이다. 그래서 무작정 각 공무원 강의 사이트에서 홍보를 많이 해주는 선생님이라고 해서 선택하면 안 된다. 나의 개인적인 영어 실력에 맞춰서 차근차근 전략적으로 영어를 가르쳐 주고 나에게 맞는 선생님을 골라야 한다. 나 같은 경우도 처음에는 공단기 사이트에서 가장 밀어주고 있는 선생님을 선택했다. 3개월 안에 다른 암기과목을 공부하면서 영어를 짬짬이 해야 했기 때문에, 선생님을 신중하게 고를 시간이 없었다. 결국엔 내가 맞은 점수는 50점, 기본 토익을 공부했을 때는 800점 정도를 맞았는데, 실제로 공무원 영어 시험을 보니, 형편없는 점수를 맞았다. 3개월 만에, 공무원 시험을 치렀을 때도, 딱 20점 만 더 맞았으면 서류를 통과할 수 있는 점수가 나왔었기에 더더욱 아쉬운 마음이 컸다. 그래서, 제대로 내 문제점을 확인하고 전략적으로 영어 공부를 선택하고 싶었고, 많은 수험생들의 후기를 보고 공단기 심우철 선생님을 선택해서 공부했다.

 

심우철 선생님의 전략적인 수업 과정

 

심우철 선생님은 영어는 구문의 중요성을 백번 천 번 강조하신다. 근데 정말 그렇다. 우리가 한국어를 배워갈 때, 엄마 아빠라는 단어를 알아가면서 문장을 구사하는 것처럼, 영어 또한 영어 단어를 꾸준하게 공부하면서 영어의 짧은 문장부터 긴 문장까지 문장의 구조 해석 방법을 잘 알아야 영어 문제가 풀린다. 특히나 독해 문제에서 핵심문장이 어렵게 나올 경우, 구문 해석이 안되면 문제를 풀 때, 문제 자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구문 해석이 안 된다면 절대로 독해 문제를 먼저 풀어서 실력을 올릴 생각을 하면 안 된다. 처음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구문을 탄탄하게 해놓아야 나중에 독해 문제를 풀 때, 충분히 시간을 줄여서 30분 내로 모의고사를 풀 수 있다. 그래서 강의를 듣는 순서는 먼저 영어 단어 강의를 듣는다. (나 같은 경우에는 영어 단어는 강의를 듣지 않았는데, 단어 외우는 게 낯설고 어려운 사람이라면 선생님의 강의를 도움받아서 아침 일찍 시작해 영어 단어 강의로 머리를 깨우는 것도 추천한다)  그리고 동시에 기본 구문 강의를 듣고 기본 문법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 구문 강의를 복습하고 심화 구문 강의로 충분히 복습하고 구문 실력을 탄탄하게 다져 놓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고 나서 독해 문제를 푸는 전략과 연습을 하면서 구문 강의와 영어 단어 강의로 다져진 실력이 드러나게 되는데, 처음에 빈칸 문제 유형은 잘 맞추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자괴감에 빠질 수 있는데 나 또한 많이 실망스럽고 또 겁도 나고 힘들었는데, 그때 걱정하기 보다 스스로 계속될 때 까지 연습하고 생각하고 선생님의 생각과 나의 생각을 맞춰나가면 충분히 실력이 올라갈 수 있다. 마지막 단계로 실전 동형 모의고사를 푸는 것은 4월에 있는 국가직과 6월에 있는 지방직 시험 기간에 맞춰서 대략 2개월 전에 주 2회에서 3회 정도 풀어주면 좋다. 충분히 30분 안에 영어 시험 문제를 풀 수 있는 연습을 하게 되고, 실제 시험장에서 그렇게 문제를 풀 수 있다. 영어도 전략적으로 공부해야 지름길로 제대로 된 점수 향상이 있을 수 있다. 심슨 선생님 영어 기출문제 및 동형 모의고사 문제는 정말 질이 좋기 때문에, 어떤 어려운 문제라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다. 

 

내가 수강한 강의 목록 

 

- 보카 베이직(책만 활용함)
- 보카 익스트림(책만 활용함)
- 이디엄 789
- 합격 영어 구문
- 합격 영어 문법
- 구문 1000제(2022기준 구문600제)
- 합격 영어 독해
- 문법 1000제(2022기준 문법600제)
- 문법 풀이 전략서
- 독해 1000제(2022기준 독해600제)
- 이것 만은 알고가자
- 실전 동형 모의고사

 

나 같은 경우에는 영어 단어 강의는 듣지 않았지만, 내 토익 점수가 750점에서 800점 사이라는 것을 참고하여, 영어 단어 강의를 들어도 좋고, 또 나보다 영어를 잘하는 실력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 구문, 문법, 독해 강의는 어느 정도 스킵하고 필요한 부분만 찾아 들으면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심슨 선생님 네이버 카페에는 수강생들의 합격 수기들이 무궁무진하게 많다. 본인의 실력에 맞는 케이스 후기를 찾아서, 그 방법을 모방해서 따라 해보는 것이 제일 내가 점수를 잘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다들 남들이 하는 대로 무작정 따라  하지 말고, 나에게 딱 맞는 방법으로 강의와 공부 방법을 골라서 지혜롭게 공부한다면 1년이면 정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댓글